yuns
[C++] unordered_map 본문
반응형
unordered_map
- map보다 더 빠른 탐색을 하기 위한 자료구조
- 해쉬테이블로 구현한 자료구조로 탐색 시간복잡도는 O(1)
- map는 binary search tree로 탐색 시간 복잡도는 O(logn)
- #include <unordered_map>
- 중복된 데이터 허용 안함
- key가 유사한 데이터가 많을 경우 해시 충돌로 인해 성능 감소
함수 정리
- find(key)
- map에서 key에 해당하는 원소를 찾는 함수
- key가 있을 경우, 해당 위치, 아닌 경우, s.end()반환
- count(key)
- key에 해당하는 원소의 개수를 반환
- 있을 경우 1, 없을 경우 0
- insert({key, value})
- earse(key)
- s[key] = value;형태로 선언 가능
[참고]
반응형
'algorithms > 개념정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알고리즘의 정당성 증명 (0) | 2023.05.03 |
---|---|
시간복잡도 (0) | 2023.05.02 |
[C++] set사용법 (0) | 2022.09.14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