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lgorithms/개념정리
[C++] unordered_map
yuuuun
2022. 9. 14. 17:24
반응형
unordered_map
- map보다 더 빠른 탐색을 하기 위한 자료구조
- 해쉬테이블로 구현한 자료구조로 탐색 시간복잡도는 O(1)
- map는 binary search tree로 탐색 시간 복잡도는 O(logn)
- #include <unordered_map>
- 중복된 데이터 허용 안함
- key가 유사한 데이터가 많을 경우 해시 충돌로 인해 성능 감소
함수 정리
- find(key)
- map에서 key에 해당하는 원소를 찾는 함수
- key가 있을 경우, 해당 위치, 아닌 경우, s.end()반환
- count(key)
- key에 해당하는 원소의 개수를 반환
- 있을 경우 1, 없을 경우 0
- insert({key, value})
- earse(key)
- s[key] = value;형태로 선언 가능
[참고]
반응형